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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처리기사/소프트웨어 설계

객체지향 설계 원칙(SOLID 원칙)

객체시향 설계 원칙(SOLID 원칙)

- 시스템 변경이나 확장에 유연한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 지켜야 할 다섯 가지 원칙입니다.

단일 책임 원칙

- 객체는 단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합니다.

개방-폐쇄의 원칙

- 기존의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합니다.

- 클래스는 확장에 대해 열려 있어야 하며 변경에 대해 닫혀 있어야 합니다.

리스코프 교체의 원칙

- 자식 클래스는 최소한 자신의 부모 클래스에서 가능한 행위는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.

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
-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인터페이스와 의존 관계를 맺거나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.

의존 역전 원칙

- 각 객체들 간의 의존 관계가 성립될 때, 추상성이 낮은 클래스보다 추상성이 높은 클래스와 의존 관계를 맺어야 한다는 원칙입니다.

 

정보처리기사 2022년 1회 13번 출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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