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
- 주어진 기간 내에 최소의 비용으로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전반적인 활동입니다.
- 소프트웨어 개발 계획을 세우고 분석, 설계, 구현 등의 작업을 통제하는 것으로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의 전 과정에 걸쳐서 진행됩니다.
관리 유형
- 수행할 작업의 범위, 필요한 자원, 수행 업무, 이정표, 비용, 일정 등을 알아봐야 합니다.
일정 관리
- 작업 순서, 작업 기간 산정, 일정 개발, 일정 통제
비용 관리
- 비용 산정, 비용 예산 편성, 비용 통제
인력 관리
- 프로젝트 팀 편성, 자원 산정, 프로젝트 조직 정의, 프로젝트 팀 개발, 자원 통제, 프로젝트 팀 관리
- 소요 인력은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.
위험 관리
- 위험 식별, 위험 평가, 위험 대처, 위험 통제
품질 관리
- 품질 계획, 품질 보증 수행, 품질 통제 수행
정보처리기사 2022년 1회 25번 출제